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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도날껄

구글과 빙의 SEO 공통점 및 차이점 본문

SEO

구글과 빙의 SEO 공통점 및 차이점

오리도날껄 2018. 3. 26. 11:47

SEO Difference and Common feature in Google vs Bing

Title Matter

    • 공통점

-Title is very important factor
1.검색 엔진의 결과 페이지에 표시되는 내용
2.웹 브라우저 위에 나타나는 텍스트
3.SNS 사이트의 경우 타이틀 태그가 해당 링크가 어떤 내용일지 판단하는데 도움을 줌

-Make it relevant with content

(페이지가 담고 있는 내용과 관련된 title을 사용해야함)


-Watch your title length


-Do Not stuff Keyword

(어뷰징 목적으로 많은 키워드를 집어 넣는 것은 감점)


-Put important Keyword first

(keywordtitle의 앞 부분에 올수록 좋은 가산점을 받는 것으로 보임)


-Brand name

(만약 잘 알려진 Brand를 가지고 있다면 title의 끝 부분에 넣는다면 가산점)


-Give every page a unique title

(‘무제 또는 새 페이지 등과 같은 내용과 관계 없는 Title은 검색 엔진에게 복제된 페이지로 오해 받을 수 있음)

    • 차이점

Google은 키워드 연구를 바탕으로 포괄적인 페이지를 만들지만 완전 키워드 매칭 대신 주제 관련성에 좀 더 중점을 둡니다.

(Create comprehensive pages backed by keyword research, but focus on topical relevance instead of exact match keywords.)


Bing은 검색 결과에서 타겟 키워드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간단한 키워드를 좋아합니다. 또한 과도한 최적화는 펭귄과 충돌 위험성이 있습니다.

(Use straightforward keywords that exactly match the terms you’re targeting in Bing’s search results—just don’t over-optimize or you risk running afoul of Penguin.)


Meta Description

    • 공통점

    • -Do Not use double quotation marks

      (GoogleSEPRs에서 나오면 내용 표시를 끊음)

      -Do Not stuff keyword

      (어뷰징 목적의 단순 키워드 나열은 감점)

      -Optimal length

      (Google은 보통 Snippet으로 ~300 글자까지 지원하므로 50-300자 정도의 글자 수가 적절하지만 알파벳 마다 크기가 다르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야 함)

      -Write compelling ad copy

      (Meta Description tagSERPs에서 직접적으로 클릭받는데 중요한 요소이므로 읽기 쉽고 중요한 키워드들을 사용해서 클릭을 유도 할수 있게 써야함)

      -Avoid duplicate meta description tags

      (title tag와 마찬가지로 meta description tag는 각 페이지마다 유니크한게 좋다)

      -Do Not stuff keyword

      (어뷰징 목적의 단순 키워드 나열은 감점)

      -Optimal length

      (Google은 보통 Snippet으로 ~300 글자까지 지원하므로 50-300자 정도의 글자 수가 적절하지만 알파벳 마다 크기가 다르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야 함)

      -Optimal format

      (Meta Description tagSERPs에서 직접적으로 클릭받는데 중요한 요소이므로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을 사용해야 함)

      • 차이점

      • Google은 더이상 Meta Description keyword를 랭킹 시그널로 쓰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CTR 입장에서 봤을 때 여전히 Meta Description은 여전히 중요한 SEO 요소들 중 하나 입니다.

        (Meta keyword tag isn’t a ranking signal.)

        Bing은여전히 Meta Description Keyword(잠재적으로) 중요한 검색 랭킹 요소로 여기고 있습니다.

        (Meta descriptions and keywords can (potentially) have a big impact on search ranking.)


    URL Matter

      • 공통점

      • -The more readable, the better

        (사람이 읽기 쉬울 수록 접근성이 올라갑니다. 접근성은 SEO의 중요한 요소 입니다.)

        -Keywords in URLs: still a good thing

        (사람들은 클릭 전에 해당 링크의 URL을 보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지 없을지 기대합니다.)

        -Exclude dynamic parameters when possible

        (불필요한 매개변수나 세션 ID 등의 동적 변수는 피해야함. )

        -Match URLs to Title

        (100% 일치할 필요는 없지만 어느정도 선에서의 제목과 일치는 가산점, stop word들은 제외해도 됨.)

        -Remove/Control Unsafe Characters

        (공백을 포함한 “, <>, [], % 등의 특수문자들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Fewer folers is generally better

        (..com/dir1/dir2/dir3/dir4…/dir8/page.html와 같이 너무 깊이 중첩된 하위 디렉토리 구조는 마이너스)

        -Do Not Keyword stuffing and repetition

        (키워드 가산점을 위한 무의미한 키워드 반복은 당신의 사이트를 스팸으로 판단하게 만듭니다.)

        -Shorter > Longer

        (짧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지만 100자 이상의 긴 URL은 좋지 않다.)


        -Canonicalize multiple URLs serving the same content

        (만약 2개의 URL이 비슷한 내용을 가진다면 그 둘을 Canonicalizing하는 것을 고려해라.)

        -Limit redirection hops to two or fewer

        (1~2회의 리다이렉션은 괜찮지만 만약 너무 많은 리다이렉션은 랭킹 시그널에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Whenever possible, use a single domain & subdomain

        (John Mueller basically saying, "Hey, Google has gotten much better at identifying and associating content that's on a subdomain with the main domain, and you don't need to worry about placing content on two separate subdomains anymore.”

        구글은 메인 도메인과 서브 도메인을 훨씬 잘 찾게 되어 더 이상 서브 도메인에 관해서 걱정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지만, 여전히 완벽하지 않으므로 단일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ite Structure

    • 공통점 

    • -sitemap.xml, robots.txt   

      (sitemap.xmlrobot.txt는 크롤러에게 사이트의 발견도지 못할수 있는 모든 페이지를 알려주고 수집할 필요 없는 페이지를 알려줍니다.)

      -Ideal site structure

      (사이트의 이상적인 구조는 피라미드 형태입니다. 만약 사이트의 규모가 크다면 카테고리화 하는것이 좋습니다.)

      -Create a Low depth website

      (크롤러와 사용자 모두에게 있어서 얕은 깊이의 사이트 구조는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Use Internal Linking

      (비록 좋은 전략으로 얕은 깊이로 사이트 구조를 만들었더라도 특히 매우 큰 규모의 사이트의 경우 제한된 카테고리로 모든 페이지를 정렬하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이러한 경우 내부 링크가 이를 도와줍니다.)

      -404 Page

      (404 페이지에 찾을 수 없음 또는 단순히 404와 같이 애매한 메세지를 제공하거나 아예 404 페이지를 제공해주지 않으면 감점)

      -404 Page Redirection

      (검색엔진에 404 페이지에 대한 색인이 생성되도록 허용하면 안됨)


Contents Matter

  • 공통점

  • -High-quality content
    1.사용자가 의도한 원하는 키워드와 일치하는 내용
    2.특정 내용에 대한 완벽한 글. (1000자 이상의 긴 글이 랭킹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단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집중해서 써야한다.)
    -Spelling   

    (잦은 철자나 문법 오류의 경우 마이너스.)

    -Do Not use Text Image

    (텍스트를 이미지 형태로 제공하는 것은 검색엔진은 읽을수 없음.)

    -Contents loads quickly

    (콘텐츠 로딩 속도가 빠르다고 플러스 요인은 아니지만 지나치게 긴 로딩 시간은 감점 요인입니다..)

    -Do Not Keyword stuffing

    (검색엔진을 겨냥하여 너무 많은 불필요한 키워드는 마이너스.)

    -Do Not Clocking

    (일반 사용자와 검색엔진에게 보여주는 컨텐츠를 일부로 다르게 하는것은 검색결과에서 삭제될 수 있음)

    -Back Link Count

    (GoogleBing 모두 백링크 개수를 중요한 랭킹 시그널로 보고 있습니다.  )

    -Keep it relevant     

    (주제와 연관된 백링크를 받는 것이 랭킹에 좋은 영향을 미침.)

    -Too much Back Link is worse

    (너무 많은 의도적인 백링크 개수는 어뷰징으로 악영향을 끼침.)

    -Back Link to bad(spamming) site

    (좋지 않은(스팸) 사이트로의 링크는 내 사이트의 랭킹도 떨어트림)

    -Focused topics rather than various topics

    (다양한 분야로부터의 백링크 보다는 사이트와 연관된 집중된 주제에 대한 백링크를 받는것이 더 좋음.)

  • 차이점

  • Google은 빙에 비해 그림이나 미디어 정보 보다는 텍스트 정보를 많이 신뢰합니다.

    구글은 지역 검색에 있어서 큰 상호, 회사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는 결과를 선호합니다.

    Bing은 구글보다 그림, 비디오, 오디오 등의 Entity Understanding에 중점을 줍니다. 또한 빙은 구글보다 Flash를 더 잘 이해합니다.

    =>즉 사이트가 미디어나 플래쉬와 같이 다이나믹한 콘텐츠들을 가지는 것은 빙의 검색 결과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지역 검색에 있어서 빙은 구글보다 더 작은 비지니스, 사용자에게 가장 가까운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선호합니다



BackLink Matter

Google backlink를 볼 때 그 숫자 보다는 해당 backlink의 신뢰도를 봅니다.

구글은 지역 검mm색에 있어서 큰 상호, 회사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는 결과를 선호합니다.


Bing은 구글보다 backlink 신뢰도도 중요하지만 backlink 숫자를 좀 더 중요한 SEO 요소로 생각합니다. 또한 .edu, .org 와 같이 오래된 도메인에 대해서 더 많은 신뢰를 가집니다.

또한 구글과 비교했을 때 중요한 차이점이 있는데 인덱싱에 있어서 특정 페이지가 충분한 링크나 값어치가 없으면 인덱싱에서 지워버림.

=> 빙에 인덱싱을 유지하고 싶다면 최소 한개 이상의 외부 백링크를 가지고 있어야함.


Social signal Matter

“Google treats Facebook & Twitter posts like any other web pages for search, but NOT as a ranking factor”

Google 과거부터 여러 차례 소셜 시그널을 랭킹 요소로 사용하지 않는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Bing은 반면에 소셜 시그널들을 강한 랭킹 요소로 여기고 있습니다. 좋아요나 공유 +1s 등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google SEO에서는 social signal을 무시해도 되나?

No!  Pubcon Las Vegas 2013 keynote speech에서 구글의 ‘Matt’social signal“short term” benefit(direct ranking signal)는 아니지만
“Long term“ benefit(
indeirect ranking signal) 이라고 말함.

=> GoogleBing 모두에게 social signal은 중요한 SEO 요소


What else - Technical Factor?

§ Crawling page max count

Google의 크롤봇은 첫 페이지부터 모든 페이지를 크롤링하며 수집.

Bing은 반면에 첫 페이지부터 100k 까지만 수집.

=>만약 빙의 검색결과에 올리고 싶은 페이지가 100k 뒤에 있다면 해당 페이지를 1~1000k 사이에 위치시켜야 합니다.


§ Canonical Url

Google은 코드로 명시적으로 canonical url을 표시하지 않아도 canonical url을 어느정도 잘 찾지만 Bing은 여전히 미흡함.

§ 301, 302 Redirect

Google301을 선호하기는 하지만 302 redirect도 인덱싱에 큰 문제는 없음. 반면에 Bing302를 단순히 301로 해석함. (여전히 미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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